브랜드에 관한 글을 쓰려고 했는데 책을 읽다 보면 바둑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점유율에 대해 이야기하기 좋은 소재라고 생각해서 오늘은 점유율에 대해 이야기해요.주말에 쓴 키워드 포스팅에서 ‘LED 베드’ 키워드는 홈쇼핑에 노출됩니다. 오늘은 2인용 식탁세트 도전할게요.
브랜드에 관한 글을 쓰려고 했는데 책을 읽다 보면 바둑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점유율에 대해 이야기하기 좋은 소재라고 생각해서 오늘은 점유율에 대해 이야기해요.주말에 쓴 키워드 포스팅에서 ‘LED 베드’ 키워드는 홈쇼핑에 노출됩니다. 오늘은 2인용 식탁세트 도전할게요.
브랜드에 관한 글을 쓰려고 했는데 책을 읽다 보면 바둑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점유율에 대해 이야기하기 좋은 소재라고 생각해서 오늘은 점유율에 대해 이야기해요.주말에 쓴 키워드 포스팅에서 ‘LED 베드’ 키워드는 홈쇼핑에 노출됩니다. 오늘은 2인용 식탁세트 도전할게요.
고무나무 원목 2인용식탁세트 #식탁세트 #2인용식탁세트 #2인용식탁 #원목식탁
현재의 식탁 세트의 트렌드 상품은 4인용 식탁과 6인용 식탁이다.대부분이 원목 제품으로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수입되고 있다.트렌드 제품이 아니라 두용 식탁 세트를 수입한 이유는 기존의 식탁 시장 진입 장벽이 높기 때문이다.그리고 그 모델이 베트남에서는 대중화된 디자인 모델이어서 매입 가격에 큰 차이가 없다.처음 사업을 시작했을 때 국내에서 두용 식탁 사이즈 정도의 탁자를 원목으로 만들고 판매했지만 그때의 판매 가격이 99,000원이었다.그런데 베트남에서 의자 2개를 포함하고 판매할 수 있는 가격이 99,000원이라니 분명 굉장히 싼 금액이다.그렇게 금액이 낮아진 이유는 선반을 MDF로 변경했기 때문이다.내가 수입하기 전에 이미 많은 시행 착오를 거친 제품으로 원목의 상판에서 MDF로 변경하고 낮은 불량률과 저렴한 수매가를 유지하고 판매 가격도 99,000원대에서 크게 변동 없이 유지되고 있다.공격적인 가격으로 진입이 어려운 제품이어서 택배 배송다는 약간의 무리를 가지고 시장 진입을 하고 있다.간단한 설치 제품이지만 직송으로 발송하면 배송 기간과 높은 착 신자 부담비를 지불해야 하지만 택배 발송하면 그 기간과 금액을 대폭 줄일 수 있다.그러나 파손 위험은 모두 직접 떠안아야 할 때문에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다.
점유율 Share키워드를 이해하고 가면 그 다음에 점유율에 대해서 생각이 이어집니다.제가 원하는 키워드로 얼마나 많은 페이지에 노출되는가?얼마나 좋은 위치에 노출될지가 매우 중요합니다.이는 상품 리스팅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그래서 플랫폼에서는 좋은 자리를 광고 영역으로 하고 판매합니다.다시 점유율의 이야기로 넘어가면서 블로그에서 예를 들면 좋은 문장을 만들면, 최상위의 블로그 랭킹에 들어갈 수 있을까?예전에는 파워 블로그란 제목이 있어 가능했는데 현재는 이달의 블로그에서 다운하고 루키 블로거를 양산하는 수준밖에 안 됩니다.오히려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파악하고 해당 분야의 키워드를 최대한 많은 선취하는 것이 블로그 지수를 올리는데 더 도움이 됩니다.그런데 블로그 키워드를 검색하면 상업성 짙은 대형 키워드는 이미 상위 블로그가 점유하고 있습니다.해당 블로그에서 키워드 점유를 포기하지 않으면 블로그 지수의 간격은 좁혀지지 않습니다.10년 20년 블로그를 관리한 블로거의 분이므로, 앞으로 10년 20년 더 블로그를 잘할 확률이 더 비쌉니다.그래서 대형 키워드가 아닌 중소형 키워드를 공략하는 것이 신규 블로거들의 포스팅 노하우입니다.바둑을 인생사에 도입한 미오라는 웹툰과 드라마가 큰 인기를 얻은 적이 있었습니다.스마트 스토어에서도 상위에 노출하는 상품은 대부분의 키워드를 점유하고 있는 상품인지도 모릅니다.주위에서 나에게 상품의 상위 노출의 비결을 많이 묻는데 대답은 중소형 키워드를 시작으로 조금씩 점유율을 높이고 상위 키 워드까지 한 단계 성장했다고 말합니다.마치 바둑처럼 돌을 하나씩 하나씩 집을 늘리는 것이 정석입니다.
쉐어Share 키워드를 이해해 가면, 그 다음으로 쉐어에 대해 생각이 계속 됩니다. 내가 원하는 키워드로 얼마나 많은 페이지에 노출되는지? 얼마나 좋은 위치에 노출되느냐가 매우 중요해집니다.이것은 상품 리스팅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그래서 플랫폼에서는 좋은 자리를 광고 영역으로 만들어 판매합니다.다시 점유율 이야기로 넘어가 블로그에서 예를 들어 좋은 글을 계속 만들면 최상위 블로그 순위에 오를 수 있을까? 예전에는 파워블로그라는 타이틀이 있어서 가능했는데 현재는 이번 달 블로그에서 다운받아서 루키블로거를 양산하는 수준밖에 안 됩니다. 오히려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파악하고 해당 분야의 키워드를 최대한 많이 선점하는 것이 블로그 지수를 올리는 데 더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블로그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상업성 짙은 대형 키워드는 이미 상위 블로그가 점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에서 키워드 점유를 포기하지 않으면 블로그 지수 간격은 좁혀지지 않습니다. 10년 20년 블로그를 관리하던 블로거분이기 때문에 앞으로 10년 20년 더 블로그를 잘할 확률이 더 높습니다.그래서 대형 키워드가 아닌 중소형 키워드를 공략하는 것이 신규 블로거들의 포스팅 노하우입니다.바둑을 인생사에 도입한 미생이라는 웹툰과 드라마가 큰 인기를 얻은 적이 있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도 상위에 노출되는 상품은 대부분의 키워드를 점유하고 있는 상품일 수 있습니다. 주변에서 저한테 상품 상위 노출 비결을 많이 물어보는데 답은 중소형 키워드를 시작으로 조금씩 점유율을 높여 상위 키워드까지 한 단계씩 성장했다고 얘기합니다.마치 바둑처럼 돌을 하나씩 하나씩 집을 늘려가는 것이 정석입니다.
2인용 식탁 세트 노출 순위
원목 2인용 식탁 세트 판매자 노르웨이숲npay_plus_available가격 109,000원
2020.08.11 노출 순위 #2인용 식탁 pc 노출 순위 30위(1p) #2인용 식탁세트 pc노출순위 31위(1p) #2인용 식탁 pc 노출 순위 15위(1p) #2인용 식탁세트 pc노출순위 16위(1p)
2020년 12월 31일까지 D-DAY144 오늘의 이야기를 2인용 식탁 세트로 대입해 보면 사실 식탁은 4인용과 6인용이 가격대도 높고 매출도 높습니다. 2인용 식탁은 1인 가구의 고객 타깃으로 판매되고 있지만 보다 저렴한 접이식 테이블과 같은 타깃으로 가격 경쟁에서 밀리면서 시장의 파이가 작아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2인용 식탁의 가격대가 레드오션의 가격까지 떨어지면서 취급하는 업체 수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런 타이밍에 2인용 식탁세트를 식탁시장에 포석으로 사용한 것은 묘수가 될지 자충수가 될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