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순둥둥입니다. 전복을 얹은 솥밥도 아주 맛있지만 솥밥이 귀찮은 날에는 편하게 전기솥으로 밥을 짓습니다. 전기밥솥과 전복밥을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순둥둥입니다. 전복을 얹은 솥밥도 아주 맛있지만 솥밥이 귀찮은 날에는 편하게 전기솥으로 밥을 짓습니다. 전기밥솥과 전복밥을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 전기밥솥전복밥’인데요, 전기밥솥밥도 평범하게 지을 수 없습니다. 바다에서 나오는 좋은 것을 밥에 다 넣어요. 밥 톳, 밥 다시마, 멸치 이렇게 세 가지를 넣어서 밥을 해요. 평소에 제가 제일 좋아하는 밥 조합이에요. ‘ 전기밥솥전복밥’인데요, 전기밥솥밥도 평범하게 지을 수 없습니다. 바다에서 나오는 좋은 것을 밥에 다 넣어요. 밥 톳, 밥 다시마, 멸치 이렇게 세 가지를 넣어서 밥을 해요. 평소에 제가 제일 좋아하는 밥 조합이에요.
<압력밥솥전복밥1인분> 쌀3인분 멸치 한 줌 1큰술, 쯔유 1작은술 전복 50g 무염 버터 1, 소금 약간 다진 마늘 0.3개 간장 1개 다진 파 한 줌 참깨살짝 <압력밥솥전복밥 1인분> 쌀3인분 멸치 한줌 1큰술, 쯔유 1작은술 전복 50g 무염 버터 1, 소금 약간 다진 마늘 0.3개 간장 1개 다진 파 한 줌 참깨 조금
<1>배식 (다시마, 톳, 멸치) 평소 제가 자주 만들어 먹는 다시마, 톳, 멸치바다 3종 시리즈로 짓습니다. 밥 톳, 밥 다시마는 따로 헹굴 필요가 없는 제품이므로 1큰술 가득 넣고 멸치는 흐르는 물에 살짝 헹구는 편입니다. <1>배식 (다시마, 톳, 멸치) 평소 제가 자주 만들어 먹는 다시마, 톳, 멸치바다 3종 시리즈로 짓습니다. 밥 톳, 밥 다시마는 따로 헹굴 필요가 없는 제품이므로 1큰술 가득 넣고 멸치는 흐르는 물에 살짝 헹구는 편입니다.
멸치, 톳, 다시마, 다시마, 톳은 분쇄한 것이므로 물에 둥둥 떠다니기 때문에 전부 넣고 혼합한 후 취사! 물의 양은 따로 조절할 필요가 없습니다. 평소처럼 밥물을 따서 밥을 해주세요. 멸치, 톳, 다시마, 다시마, 톳은 분쇄한 것이므로 물에 둥둥 떠다니기 때문에 전부 넣고 혼합한 후 취사! 물의 양은 따로 조절할 필요가 없습니다. 평소처럼 밥물을 따서 밥을 해주세요.
멸치를 넣고 밥을 지을 때는 맛술 한 스푼을 넣습니다. 국물도 한 숟가락 넣어 간을 맞추면 그대로 떠 먹어도 맛있는 멸치 밥이 완성됩니다. 밥을 3인분 지어놓고 1인분만 전복밥을 먹어요. 멸치를 넣고 밥을 지을 때는 맛술 한 스푼을 넣습니다. 국물도 한 숟가락 넣어 간을 맞추면 그대로 떠 먹어도 맛있는 멸치 밥이 완성됩니다. 밥을 3인분 지어놓고 1인분만 전복밥을 먹어요.
<2>꼬치전복 썰기는 꼬치전복인데. 마트에서 파는 냉동보관 제품입니다. 국물요리에 넣으려고 사놨는데 쓸게요. 따로 손질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얇게 저며 씻어내고 물기를 제거했습니다. <2>꼬치전복 썰기는 꼬치전복인데. 마트에서 파는 냉동보관 제품입니다. 국물요리에 넣으려고 사놨는데 쓸게요. 따로 손질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얇게 저며 씻어내고 물기를 제거했습니다.
<3>버터에 전복을 볶는 전복은 버터에 중약불에 살짝 볶아줍니다. 무염 버터를 사용한다면 소금을 조금 첨가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조금만 볶기 때문에 따로 식용유를 넣지 않아도 타기 전에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3>버터에 전복을 볶는 전복은 버터에 중약불에 살짝 볶아줍니다. 무염 버터를 사용한다면 소금을 조금 첨가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조금만 볶기 때문에 따로 식용유를 넣지 않아도 타기 전에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간장 한 스푼, 아차차. 다진 마늘을 까먹고 있었거든요. 여러분들은 잊지 마시고 버터, 다진 마늘에 전복을 볶아주세요. 간장 한 스푼, 아차차. 다진 마늘을 까먹고 있었거든요. 여러분들은 잊지 마시고 버터, 다진 마늘에 전복을 볶아주세요.
토핑으로 올리는 꼬마전복버터볶음 완성 토핑으로 올리는 꼬마전복버터볶음 완성
<4>플레이팅(쪽파, 통깨) 전복을 볶는 동안 밥솥의 밥이 완성되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밥이거든요. 여러분도 다시마, 톳, 멸치 넣고 밥을 해보세요. 밥하기도 편하고 영양이 있어서 좋아요. <4>플레이팅(쪽파, 통깨) 전복을 볶는 동안 밥솥의 밥이 완성되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밥이거든요. 여러분도 다시마, 톳, 멸치 넣고 밥을 해보세요. 밥하기도 편하고 영양이 있어서 좋아요.
밥을 예쁜 그릇에 담고 아까 볶아놨던 전복을 올려서 밥솥 전복밥을 완성합니다. 파릇파릇한 쪽파 한 줌 뿌리면 맛도 영양도 UP밥을 예쁜 그릇에 담고 아까 볶아놨던 전복을 올려 밥솥 전복밥을 완성합니다. 파릇파릇한 쪽파 한 줌 뿌리면 맛도 영양도 UP
참깨를 펄럭펄럭 뿌려 마무리하면 밥솥과 전복 밥이 완성됩니다. 참깨를 펄럭펄럭 뿌려 마무리하면 밥솥과 전복 밥이 완성됩니다.
초간단 전기밥솥 전복밥 초간단 전기밥솥 전복밥
밥에도 간을 하고 전복에도 간을 했기 때문에 따로 양념장을 만들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밥에도 간을 하고 전복에도 간을 했기 때문에 따로 양념장을 만들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만들었는데, 되게 정성들여 만든 밥 같죠? 간단하게 만들었는데, 되게 정성들여 만든 밥 같죠?
정말 간단하면서도 영양도 듬뿍 담은 한 잔이니까 귀찮으실 때 한번 드셔보세요. 정말 간단하면서도 영양도 듬뿍 담은 한 잔이니까 귀찮으실 때 한번 드셔보세요.
※전복솥밥&전복 손질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 ※전복솥밥&전복 손질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전복 톳 만들기, 전복밥, 전복껍질을 쉽게 분리하는 방법, 전복 손질하는 방법까지 안녕하세요. 순둥둥입니다. 요즘 전복 값이 싸져서 여름 보양식으로 요리해 먹기에 너무 좋네요. 오늘 저는… blog.naver.com 전복 톳 만들기, 전복밥, 전복껍질 쉽게 분리하는 법, 전복 손질하는 법까지 안녕하세요. 순둥둥입니다. 요즘 전복 값이 싸져서 여름 보양식으로 요리해 먹기에 너무 좋네요. 오늘은 나는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