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은주 세무사&공인중개사입니다.오늘은 홈택스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www.hometax.go.kr )
이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 로그인하셔서 홈택스 홈페이지 상단의 사업장 선택을 클릭해주세요!
사업장 화면으로 전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부가세 신고기간이라 홈택스 네비게이션이 자동으로 나옵니다.:) 부가세 신고 기간은 7월 1일 ~ 7월 25일까지이니 잊지 마세요!
홈택스 현금영수증 발급은 조회/발급→현금영수증 발급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 시스템 화면입니다.여기서 현금영수증 발급 관련 업무를 처리해주세요. 현금영수증 승인거래 발행취소 거래발행내용 조회/정정/취소 등이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승인거래 발급으로 들어오면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먼저 용도 구분은 소득공제와 지출증빙이 있는데 간단히 말해서 소득공제는 근로소득자에게 지출증빙은 개인사업자에게 발급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편해요!총 거래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 즉 공급대가를 기입하는 것입니다!그럼 자동으로 공급가액과 부가가치세로 구분되어 나옵니다.예를 들어 총 거래금액에 300,000원이라고 입력하면 일반과세자 기준 공급가액 272,728원, 부가가치세 272로 구분돼 나옵니다. 그럼 빈칸 다 입력하시고 발급요청 누르시면 홈택스 현금영수증 발급 종료입니다!
오늘은 홈택스를 이용해서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