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터널증후군의 원인은 이것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손목터널증후군원인#손목터널증후군수술손목터널증후군원인이에주의해야합니다

손목이 뻐근해서 저리는 증상은 누구나 살아가면서 한번은 경험하는 증상인데, 혹시 손목의 외에도 손가락과 손바닥이 아프고 저리는 증세까지 동반할 경우에는 적극적인 진단이 필요합니다.증상의 원인이 손목 터널 증후군일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손목의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현대인이라면 누구라도 안심할 수 없는 질환.그래서 오늘은 손목 터널 증후군의 원인과 증상, 자기 진단 및 치료법 등에 대해서 이하의 본문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손목 터널 증후군은 손목 아래를 지나는 통로가 신경을 누르는 질환이다.

수근관은 손목 아래쪽으로 손목을 이루는 뼈와 인대에 의해 형성된 통로로 9개의 힘줄과 1개의 정중신경이 지나갑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이 통로가 여러 원인에 의해 좁아지거나 내부 압력의 증가로 인해 정중신경에 압력이 가해져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손목이라는 말이 들어가서 손목 통증이 주된 증상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정중신경이 영향을 주는 엄지부터 약지 반까지 통증이나 저림 등이 일어납니다. 손가락 사용이 많은 현대인의 80% 이상이 손목과 손가락 통증을 느끼고 증상이 발생하는 고위험군에 속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손목의 과도하고 무리한 사용은 신경압박의 원인이 된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과 손가락의 과도하고 무리한 사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과거에는 손가락 사용량이 많은 미용사나 요리사, 악기 연주자, 운동선수 등의 발병률이 높았지만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 빈도가 늘면서 사무직에서 학생까지도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이외에도 손목 부위 골절이나 탈구, 외상으로 인한 부종, 종양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엄지손가락부터 약지 절반까지 통증과 저림, 근력 저하 등이 동반된다.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은 정중신경의 지배 부위인 엄지손가락에서 검지, 중지, 약지 일부와 손바닥 통증 및 저림입니다. 손가락이 저리거나 딱딱해지거나 따끔따끔한 통증이 발생하는데 장기간 방치하면 근력이 약해져 물건을 오래 잡지 못하고 떨어뜨리게 됩니다.아울러 손가락 변형은 물론 엄지 근육이 납작하게 위축돼 만성 통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초기에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가 뒤따라야 합니다. 증상 단계에 따라 수술과 보존적 치료를 한다.

비교적 증상이 가벼운 증상의 초기에는 소염 진통제 같은 약물을 복용하면서 스테로이드 주사 치료를 이용하고 염증과 통증을 완화합니다.손목 보호대를 착용하거나 받침대로 고정하고 움직임을 최소화하는 것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그러나 손가락의 저림이 심한 근육 위축을 동반할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를 실시합니다.수술은 터널을 압박하는 가로 수 인대를 끊고 수근 관을 퍼뜨리는 방식으로 치러지며 수술 후 통증이 급속하게 완화된 만족도가 높은 편에 해당합니다.손목의 경직을 풀어 유연성을 회복할 중요하다.

손목 터널 증후군은 흔한 병이라고 생각하고 가볍게 오판하는 일이 많지만, 방치하면 운동 기능 장애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그래서 손목 사용이 많은 경우는 손목에 부담을 경감할 수 있도록 근무 환경을 개선하고 여의치 않으면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중간 중간에 손가락을 흔들거나 가볍게 쓸어 내리거나 손가락을 낀 채 스트레칭하는 것도 좋아요.무리해서 활동한 날에는 따뜻한 찜질이나 맛사지 등으로 경직을 최소화하고 유연성을 회복하기를 추천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흔한 질병이라고 생각하고 가볍게 오인하는 경우가 많은데 방치하면 운동기능 장애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목 사용이 많을 경우 손목에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여의치 않으면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중간중간 손가락을 흔들거나 가볍게 쓸어내리거나 손가락을 깍지 낀 채 스트레칭하는 것도 좋습니다. 무리하게 활동한 날에는 따뜻한 찜질이나 마사지 등으로 경직을 최소화하고 유연성을 회복하는 것이 좋습니다.손목터널증후군은 흔한 질병이라고 생각하고 가볍게 오인하는 경우가 많은데 방치하면 운동기능 장애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목 사용이 많을 경우 손목에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여의치 않으면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중간중간 손가락을 흔들거나 가볍게 쓸어내리거나 손가락을 깍지 낀 채 스트레칭하는 것도 좋습니다. 무리하게 활동한 날에는 따뜻한 찜질이나 마사지 등으로 경직을 최소화하고 유연성을 회복하는 것이 좋습니다.손목터널증후군은 흔한 질병이라고 생각하고 가볍게 오인하는 경우가 많은데 방치하면 운동기능 장애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목 사용이 많을 경우 손목에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여의치 않으면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중간중간 손가락을 흔들거나 가볍게 쓸어내리거나 손가락을 깍지 낀 채 스트레칭하는 것도 좋습니다. 무리하게 활동한 날에는 따뜻한 찜질이나 마사지 등으로 경직을 최소화하고 유연성을 회복하는 것이 좋습니다.10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연세사랑병원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10 연세사랑병원연세사랑병원 신관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2137연세사랑병원 본관관절연구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10 연세사랑병원연세사랑병원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205연세사랑병원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205연세사랑병원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205

error: Content is protected !!